양산시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장관 표창
양산시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장관 표창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2.12.0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질병관리청 주최 ‘2022년 심뇌혈관질환관리 콘퍼런스’ -
- 지역민 건강증진 기여 … 보건복지부장관 기관 표창 수상 -
보건복지부장관 기관 표창ⓒ양산타임스
보건복지부장관 기관 표창ⓒ양산타임스

양산시 보건소는 질병관리청이 주최한 「2022년 심뇌혈관질환관리 콘퍼런스」에서 지역주민의 건강생활습관 형성과 건강증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30일‘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심뇌혈관질환관리 콘퍼런스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포상하고,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건강증진 도모를 위해 마련했다.

양산시 보건소는 관내 기업체, 아동센터 등의 지역 유관기관 및 시민들이 많이 참여하는 경남도민 체육대회, 삽량문화축전 등 지역 축제와 연계한 캠페인을 활발히 실시하였을 뿐 아니라 60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 가족과 같은 취약계층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또 국가건강검진 결과를 활용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안내 및 맞춤형 건강상담을 실시하고, 국민건강보험공단 양산지사, 의사회와 협업하여 고혈압, 당뇨병 환자를 위한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도 수행 중에 있다.

2022년 하반기부터 모바일헬스케어사업을 처음 실시하여 지역주민의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시민 여러분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에 적극 참여해 얻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비롯해 주민들의 건강관리와 관련된 여러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