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양산맛집 지정 참여업소 신청 접수
2023년 양산맛집 지정 참여업소 신청 접수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3.01.17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월 17일까지 신청, 분야별 현장평가・위원회 심의 거쳐 최종 지정 -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는 2월 17일까지 2023년도 양산맛집 지정을 위한 참여 업소를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개업 후 1년이 지난 일반음식점으로,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영업주는 양산시 홈페이지 공고 내용을 참고하여 2월 17일까지 양산시청 위생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향후 위생·시설분야, 식단·맛분야, 이용객호응도 세 분야의 현장평가를 거쳐, 합산 점수가 85점 이상인 업소를 대상으로「양산시 맛집 발굴·육성위원회」심의를 거친 후 최종 지정된다.

“양산맛집”으로 지정된 업소는 지정현판과 인증서를 교부받으며, 위생과 소관 사업에 우선지원, 맛집 리플릿 제작・대표메뉴 상차림 전시 등 다양한 홍보 및 지원 혜택을 받게 된다.

한편, 동 사업은 양산을 대표하는 맛집을 발굴・육성하여 관광 상품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으로 2019년부터 현재까지 양산맛집 20개소를 지정하였다.

박진영 위생과장은“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음식관광 콘텐츠 개발 및 홍보를 통해 위축되어 있는 외식업계에 돌파구를 마련하고, 양산을 대표하는 맛집 육성 등으로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생활 개선으로 건강한 외식문화가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양산맛집 지정현황ⓒ양산타임스
양산맛집 지정현황ⓒ양산타임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