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설 맞이 전통시장 이용 및 물가안정 캠페인 전개
양산시, 설 맞이 전통시장 이용 및 물가안정 캠페인 전개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3.01.17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부시장 설 성수품 장보기 및 상인격려 -
설맞이 전통시장 이용 및 물가안정 캠페인ⓒ양산타임스
설맞이 전통시장 이용 및 물가안정 캠페인ⓒ양산타임스

양산시는 지난 16일 나동연 양산시장, 남부시장 번영회 및 상가 상인회, 소비자단체, 물가모니터 요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설 명절을 앞두고 남부시장에서 전통시장 이용 및 물가안정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설을 맞이하여 대형할인점 및 온라인 판매 확대와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워진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와 물가안정 동참 홍보를 목적으로 열렸다.

나동연 시장은 온누리상품권으로 설 성수품을 구입하면서 상인들을 격려하고 설 경기와 성수품 물가를 점검하고 구입한 물품은 관내 복지시설에 전달했다.

한편 양산시는 설 명절 물가안정 특별대책 기간(‘23.1.11~1.24) 중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설 성수품 가격동향과 가격표시제, 원산지 표시점검, 식품위생 분야, 부정 축산물 유통 및 불법 유통식품 단속 등 분야별 불공정 상행위를 집중 점검 중이다.

또한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들의 주차 불편 해소를 위하여 설 연휴 기간 동안(1월 14일부터 24일까지) 남부시장, 덕계상설종합시장 주변도로 일부 구간에 대하여 한시적으로 주차를 허용한다.

나동연 양산시장은“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시민들께서는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주시고 상인들께서는 물가안정을 위한 건전한 소비문화 조성에 동참하여 줄것을 당부하면서 모두가 행복하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설 연휴기간 전통시장 주변도로 한시 주차 허용지역 및 기간,시간,구간 참조

▲ 대상지역 : 남부시장, 덕계상설종합시장

▲ 허용 기간 및 시간 : ’23. 1. 14(토) ~ 1. 24(화) 09:00~17:00

▲ 허용 구간

- 남부시장(중앙사거리 ~ 양산보훈회관 : 시장 쪽 편측)

- 덕계상설종합시장(덕계사거리 ~ 덕계지하차도 : 상설시장 방면 편도 도로)

▲ 허용 예외 : 소방시설 주변(5m이내), 횡단보도(10m이내), 교차로모퉁이(5m이내),

버스정류장(10m이내), 안전지대 위 등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