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2023년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양산시, 2023년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3.01.18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개 분야 10개 대책반 운영 -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는 설 연휴를 맞아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서민생활의 안정을 위한 설 물가안정 대책을 중심으로 10개 분야의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종합상황실을 운영에 들어간다.

시 종합상황실은 연휴기간 중 비상진료체계, 교통수송 안전대책, 생활폐기물처리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에서 문제가 발생 시 즉시 처리할 수 있도록 분야별로 10개 대책반을 편성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분야별 중점 추진사항으로는 ▲설 명절 물가안정 및 민생경제·서민생활 안정 ▲훈훈한 명절 분위기 확산 ▲임금체불 해소 ▲비상진료·감염병 예방관리 및 코로나19 대응 대책 ▲24시간 안전 대응체제 구축 ▲가축전염병 발생 예방 대책 ▲교통수송 및 안전대책 강구 ▲생활 폐기물 적기 처리 ▲공공서비스의 안정적 공급 ▲공직기강확립 및 근무체제 유지 총 10개 분야이다.

시는 당직의료기관 및 약국을 지정운영하고 24시간 응급진료체계구축을 통해 응급의료기관, 병의원 진료 및 당번약국 운영실태 관리에 들어가게 된다. 특히, 코로나19 감염병 대응 방역대책반을 운영하여 재택치료자 응급상황 발생시 신속한 대응 체계를 유지하게 된다.

또 전기, 가스 등 분야별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하고, 상수도 기동수리반을 편성하여 누수 등 급수사고 발생에 대비할 예정이며, 기초생활보장수급자·국가보훈대상자를 대상으로 위문활동을 전개하고, 쓰레기 수거 및 물가안정 등에도 행정력을 집중할 예정이다.

양산시 관계자는 “연휴기간 중 분야별 및 종합상황실을 운영하여 긴급상황에 대비함으로써 시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하게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