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2023년 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 「청년날개 FIT」 예산 증액
양산시, 2023년 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 「청년날개 FIT」 예산 증액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3.02.01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업량 확대 및 대여품목 추가 지원으로 청년 혜택 및 편의 증진 -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는 청년들의 구직비용 절감을 위하여 양산시 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청년날개 FIT”을 오는 2월 1일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

청년층에게 인기가 많은 면접정장 대여사업은 2021년을 시작으로 올해 3년째 진행 중인 사업이며, 취업 준비에 대한 청년들의 부담을 완화해주고자 면접용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청년 취업 맞춤형 정책의 일환이다.

지원대상은 양산시에 주소를 둔 고교졸업예정자부터 만 39세 이하의 취업면접 예정인 청년으로 대여품목은 기본정장(자켓, 셔츠, 바지, 블라우스, 치마), 넥타이, 구두이며 대여기간은 3박 4일로 1인당 연 3회까지 신청 가능하다.

지난해“청년날개 FIT”이용자 설문조사 결과 경제적인 부담 경감, 친절한 서비스 등으로 사업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으며 이용자 400명 중 30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가 있어 사업 운영에 대한 수요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시에서는 지난 9월 사업량 300회를 조기 소진하여 100회를 추가 편성했던 점을 고려하여 올해 사업량을 500회로 확대하고 대여품목에 없었던‘구두’를 추가 지원하여 청년의 혜택과 편의를 증진하고자 예산을 전년 대비 37% 증액하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산시청 홈페이지‘분야별정보<일자리<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에서 확인할 수 있고 양산시청 일자리경제과 청년지원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동환 일자리경제과장은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정장 무료대여가 취업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청년들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계속적으로 개선하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