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청년프로그램 운영지원 사업 (드론 기장을 날다!)
기장군 청년프로그램 운영지원 사업 (드론 기장을 날다!)
  • 이가람 기자
  • 승인 2019.05.24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드론을 활용한 내 고장 지역콘텐츠 제작 프로그램 -
기장군은 청년들이 주체가 된 사회참여 활동 지원을 위한 “청년 프로그램 운영지원 사업(드론 기장을 날다.)”을 추진한다. ⓒ양산타임스

 

부산시 기장군은 청년들이 주체가 된 사회참여 활동 지원을 위한 “청년 프로그램 운영지원 사업(드론 기장을 날다.)”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청년이 생산 소비 주체가 되는 창조적 프로그램에 대하여 지원하는 부산광역시 청년 프로그램 운영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청년 프로그램 운영지원 사업(드론 기장을 날다)은 제4차 산업혁명의 근간이 되는 드론의 조종기술교육(영상촬영 포함)을 통해 기장군의 관광지, 특산물 등을 청년이 직접 촬영하여 지역홍보 스마트 콘텐츠를 제작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사업은 기장군과 부산기장직업학교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운영하며, 접수기간은 2019.6.3.~6.21.일까지 부산기장직업학교(051-721-8022)에서 접수(선착순 30명)한다. 신청대상은 부산시에 거주하는 만39세 이하의 청년 누구나 된다.

군 관계자는 “지역 청년들이 드론을 활용한 지역 특화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여 유망 신기술 체험 및 실습 기회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만큼 적극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장군은 청년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모다-일 청년인턴지원 사업”, “청년 Dream 창업 지원 사업”, “치매환자쉼터 및 치매가족카페 운영 청년 지원 사업”, “청년 취·창업 아카데미”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