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보건소, 세계금연의 날 맞아 금연주간 운영
양산시보건소, 세계금연의 날 맞아 금연주간 운영
  • 윤지영 기자
  • 승인 2019.05.3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금연 분위기 조성 위해 오는 31일부터 다양한 금연행사 계획 -
양산시보건소 금연의 날 행사 ⓒ양산타임스
양산시보건소 금연의 날 행사 ⓒ양산타임스

 

양산시보건소는 오는 31일 제32회 세계금연의 날을 맞아 지역사회의 금연분위기 조성을 위해 6월 5일(수)까지 금연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금연 행사를 펼칠 계획이다.

세계금연의 날은 1987년 세계보건기구가 창립 40주년을 맞아 담배 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날로, ‘깨우세요 우리안의 금연본능’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당신의 폐를 희생하지 마세요, 담배대신 건강을 선택하세요”라는 주제로 금연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오는 31일(금) 오전 8시부터 평소 건강한 학교 만들기 사업에 적극 참여 중인 양산초등학교에서 간접흡연 피해방지와 건강증진을 위해, 학생중심으로 선발된 건강리더 20여명과 함께 등교시간인 아침 8시부터 2시간가량 초등학생 및 인근주민 500명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가두캠페인·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담배의 경각심을 일으킬 배너 및 패널 전시, 가정 내 간접교육용 소책자 및 리플렛 배부, 금연 실천 선포식을 가질 예정이다.

그리고, 31일(금) 오전 9시 30분부터 양산부산대학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팀과 양산부산대학병원에서 환자, 내원객, 직원 600명을 대상으로 건강체험마당을 펼칠 예정이다.

건강체험마당은 금연뿐만 아니라 통합건강증진 13개 사업(신체활동, 절주, 비만, 영양, 구강, 아토피천식예방, 심뇌혈관질환예방, 치매관리 등)의 홍보를 위해 건강한 몸을 위한 신체활동법, 식생활 영양교육, 올바른 양치법, 아토피·천식 예방법, 만성질환예방을 위한 혈압·혈당 관리법, 치매예방 콘테츠 안내 등 다양한 건강체험과 배너 및 패널 전시, 건강정보 소책자 및 리플렛을 배부하여 맞춤형 건강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6월 3일(월) ~ 4일(화)에는 양산문화예술회관과 웅상문화체육센터에서 미취학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 흡연예방 공연을 진행하고, 6월 5일(수)에는 보건소에서 내방객을 대상으로 건강체험마당을 진행하며, 간접흡연 피해가 많은 민원 다발 금연구역을 중심으로 야간 합동지도·점검 및 계획이다.

김현민 보건소장은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보건소의 다채로운 행사로 금연의 필요성을 알리고, 간접흡연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금연 환경 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