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제64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고맙습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양산시, 제64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고맙습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 윤병수 기자
  • 승인 2019.06.07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국을 위해 몸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넋을 기리는 시간 가져 -
- 순국선열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에 감사와 존경을 표하고, 애국정신이 우리 후손들에게 계승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것 -
국기에 대한 경례하는 김일권시장,국가유공자및 추념식 행사자들. ⓒ양산타임스
헌화와 분향후 묵념하는 김일권시장. ⓒ양산타임스
제 64회 현충일 추념사하는 김일권시장.ⓒ양산타임스
김일권시장이 거동이 불편한 유공자를 부축해서 계단을 오르고있다 . ⓒ양산타임스

 

양산시(시장 김일권)는 지난 6일 현충탑에서 제64회 현충일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고귀한 애국정신을 기리는 현충일 추념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추념식 행사는 오전 9시50분 국가유공자 및 유족, 기관단체장, 공무원, 일반시민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국을 위해 몸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넋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개식 및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오전 10시 정각에는 1분간 묵념 사이렌을 울려 조국 수호를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과 전몰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었으며, 나라를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게 우리시 관내에서 직접 재배한 차를 올리는 헌다례 행사를 시작으로 헌화와 분향, 추념사, 추모헌시 낭독, 현충일 노래제창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일권 시장은 추념사에서 "매년 6월이 되면 고귀한 생명을 민족의 제단에 바치신 영령들을 생각하면 항상 가슴이 아프고 시리다”면서 “오늘의 우리를 있게 한 순국선열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에 다시한번 감사와 존경을 표하고, 애국정신이 우리 후손들에게 계승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일권시장은 식전 행사참석차 몸이불편한 유공자를 직접 부축해 계단을 올라 시민들이 흐믓해했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