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과 멋이 있는 울주 맛집」 44곳 선정
「맛과 멋이 있는 울주 맛집」 44곳 선정
  • 윤병수 기자
  • 승인 2019.06.10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일부터 울주군 홈페이지서 확인 가능 -

울주군은 머물고 싶은 매력적인 관광도시 조성과 지역 외식업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맛과 멋이 있는 울주 맛집』 44곳을 선정했다. 지정된 업소는 10일부터 울주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맛집은 영업주 신청과 추천된 업소를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를 통해 96개소를 선정했으며, 2019년 4월 15일과 5월 30일까지 지역 대학 관련학과 교수와 유명 블로거 등 외식업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2차 현지심사를 실시했다. 주요 평가 항목은 특색 있고 월등한 맛과 위생과 친절, 가성비로 총점이 85점 이상인 업소가 선정되었다.

선정된 업소를 보면 지난 2016년에 지정된 맛집 10곳이 재지정되었고, 34곳이 이번에 신규 지정되었다. 대표 메뉴로는 한정식을 비롯하여 언양불고기와 물회, 국밥, 오리불고기, 칼국수 등 다양한 메뉴가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맛집은 3년간 울주 맛집으로 운영되며, 분기별로 위생진단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만약 영업정지 이상 행정처분 시에는 지정을 취소하는 등 철저히 관리할 계획이다.

울주 맛집으로 지정된 업소에는 지정증과 표지판, 위생용품 등을 지원하며 맛지도와 울주 관광 홈페이지, 울주군 공식 블로그 등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에 선정된 맛집은 10월에 개최되는 『2019 울주 음식문화축제』 품평회에 출전 자격이 우선 부여되어 군민이 선정하는 최고의 맛집에 도전할 수 있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