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중소기업육성자금 추가 지원
양산시, 중소기업육성자금 추가 지원
  • 윤병수 기자
  • 승인 2019.06.25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반기 경영안정자금 50억 추가 융자 -
양산시청 ⓒ양산타임스
양산시청 ⓒ양산타임스

 

양산시는 경기 부진으로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중소기업육성자금 중 경영안정자금을 50억원 추가 지원한다.

지난해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대상을 공장등록 제조업체에서 소규모 제조업체, 사회적 기업, 산업단지 입주예정업체로 확대하고, 기업 당 융자한도를 증액(경영 2억->4억, 시설 3억->4억)하는 등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적극 나서면서 올해 초 신청접수를 시작한지 4주 만에 경영안정자금이 일찍이 소진된 바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중소기업육성자금 규모를 당초 400억원에서 450억원으로 증액해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경영 안정화와 투자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하반기 긴급히 자금지원을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전년도 당초 300억원 대비 150억원 증가한 규모다.

중소기업육성자금은 양산시와 금융기관의 협약을 통해 중소제조업체의 대출 금리를 일부(경영안정자금 연 2.0%, 시설설비자금 연 2.5%) 시에서 보전해주며, 지원기업으로 선정 시 경영안정자금 최대 4억원, 시설설비자금 최대 4억원 한도로 4년간 이자차액을 보전한다.

추가되는 경영안정자금은 7월과 8월로 나누어 접수하며, 시설설비자금은 자금 소진 시까지 신청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일정은 양산시 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yangsan.go.kr/biz)에서 확인 가능하며 지원을 원하는 기업은 양산시청 일자리경제과로 접수하면 된다.

양산시 관계자는 “하반기 추가 자금 확보로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