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양산시 지회장 선거.. 고정희소장 당선
제12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양산시 지회장 선거.. 고정희소장 당선
  • 윤병수 기자
  • 승인 2019.08.20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숫적 열세에도 당선된 것은 좀 더 회원들을 위해 열성적으로 활동하라는 마음의 표시 -
- 서창동 분회장, 경남지부장표창장, 국회의원표창장, 한국공인중개사협회장표창장,영산대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9기 수료 -
- 새로운 3년을 책임지라는 무거운소명, 협회와 회원위해 봉사할터 -
신임 고정희 지회장
신임 고정희 지회장 ⓒ양산타임스

지난달 25일 양산시청 문화예술회관 소강당에서 개최한 ‘제12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양산시 지회장’선거에서 동양산지역 고정희소장이 지회장으로 당선됐다.

고정희 신임지회장을 신명로 25시 공인중개사 사무실에서 만나 당선소감과 협회의 미래비젼및 계획을 들어봤다.

다음은 고정희지회장과 인터뷰 한 내용이다

1. 당선을 축하드린다.  투표과정과 당선소감을 말해달라.

먼저 저를 믿고 뽑아주신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양산시지회 회원님들께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

이번 선거인수는 총591명, 투표자수는 309명, 제가 161표, 상대후보가 144표, 무효표가 4표해서 겨우 17표차로 아슬아슬하게 당선되었습니다.

그러나 제가 속한 동양산 지역 회원 투표자수는 149명, 상대후보 남양산 지역 투표자수는 442명으로 압도적인 숫적 열세를 생각하면 엄청난 승리였습니다.

17표 차이는 저를 겸손하게 지회를 이끌어 달라는 회원님의 주문이고 숫적 열세에도 당선된 것은 좀 더 회원들을 위해 열성적으로 활동하라는 마음의 표시이기도 합니다.

저에 대한 믿음에 흠이 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협회 경력은 어떻게 되나?

2017년 양산시 지회 서창동 분회장을 역임했고, 2018년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경남지부장표창장, 국회의원표창장, 한국공인중개사협회장표창장을 받았고, 봉사활동으로 2017년 4월~현재까지 양산시 청소년 통합지원체계 1388 청소년지원단위원,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경남지부 양산시 지회 지도단속위원, 2018년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제12대 회장선거관리위원회 경남 제21-5 선거구위원으로 활동했고, 자기개발을 위해 2013년1월 영산대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9기 수료했습니다.

3. 앞으로 운영계획은?

양산은 그동안 아파트건축 및 일반건축의 활성화와 그 건축물의 입주로 대대적인 인구증가와 함께 우리 지회의 회원도 확장해왔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대부분의 아파트입주 마무리와 경기둔화로 양산지회도 회원감소로 돌아선 상태입니다.

특히, 동양산은 입주물량이 올 연말부터 3181세대가 거의 동시에 입주해야하는 사정인데다 미분양까지 겹쳐있는 힘든 상태입니다.

아마도 경기둔화와 정부정책 등이 안정될 때 까지는 회원감소는 불가피 할 듯합니다.

이 어려운 시기에 우리는 초심으로 돌아가서 어떻게 우리가 살아남을 수 있을지 곰곰이 생각하고 협회와 함께 전회원이 하나가 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저는 앞으로 지회장으로써 정부정책과 침체된 경기의 큰 흐름은 어떻게 할 수 없으나

첫째. 지회, 지부, 협회중앙회와 연계하여 조직적인 지회를 만들겠습니다.

둘째. 한방사이트를 활성화하고, 불법중개업소 척결 및 거래질서를 확립하겠습니다.

셋째.  대외적 활동으로 회원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낮은자세로 회원들의 고충해결에 앞장서겠습니다.

4. 끝으로 회원들에게 하고픈 말은?

회원 여러분께서 새로운 3년을 책임지라는 무거운소명을 안겨주셨습니다.

이번 선거 결과는 양산시의 깨어있는 개업공인중개사 대표님들의 성숙한 의식의 승리로 책임감을 느낍니다.

그 책임감을 다하기 위해

회원이 주인인 양산시지회!

통합과 화합의 양산시지회!

회원을 위해 봉사하는 양산시 지회!

가 되도록 회원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