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자원봉사센터, ‘러브 리어카’ 전달
양산시 자원봉사센터, ‘러브 리어카’ 전달
  • 윤병수 기자
  • 승인 2019.10.04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서 도내 폐지 수거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특별헤 제작 -
양산시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난 2일 폐지를 수거해 생계를 꾸려나가는 어르신들을 위해 ‘러브 리어카’를 전달했다. ⓒ양산타임스
양산시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난 2일 폐지를 수거해 생계를 꾸려나가는 어르신들을 위해 ‘러브 리어카’를 전달했다. ⓒ양산타임스

 

양산시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난 2일 폐지를 수거해 생계를 꾸려나가는 어르신들을 위해 ‘러브 리어카’를 전달했다.

‘러브 리어카’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서 도내에 폐지를 수거하며 생활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리어카로 그동안 6년 전부터 350여대를 도내 어르신들에게 전달해왔다.

이번에는 양산시 어르신들을 위해 리어카 4대를 제작해 전달했다. ‘러브 리어카’는 기존의 리어카와는 달리 경량화 설계로 제작됐으며,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게 제동장치와 안전등을 설치했다. 전달식에는 경남자원봉사센터 관계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 양산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 어르신 등 20명이 참석했다.

이날 리어카를 전달받은 어르신들은 “그동안 폐지를 수거할 마땅한 리어카가 없어 빌려서 사용을 했는데 이렇게 좋은 리어카를 받게 되어 정말 기쁘고 이 리어카로 돈을 많이 벌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양산시 관계자는 “폐지를 주워서 생활하는 것은 정말 고된 일이지만 오늘 전달해드린 ‘러브 리어카’로 조금이라도 불편을 덜어줄 수 있기를 바라며, 또 건강하게 생활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