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도사 '무풍한송길',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대상 '쾌거'
통도사 '무풍한송길',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대상 '쾌거'
  • 윤지영 기자
  • 승인 2018.11.1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본 스님, “미래세대 위해 숲을 가꾸라는 의미"
양산시 통도사 무풍한송길 이 ‘제18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시상식’에서 대상인 '생명상'을 수상했다. 사진=양산시청

양산시 통도사 무풍한송길이 지난 8일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열린 ‘제18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시상식’에서 대상인 '생명상'을 수상했다.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는 전국의 아름다운 숲을 선정해 국민에게 알려 숲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한 대회로 산림청과 (사)생명의숲국민운동, 유한킴벌리가 주최하며 서류심사와 온라인 시민투표, 현장심사를 거쳐 생명상(대상) 1개소, 공존상 5개소, 누리상 1개소, 숲지기상 1개소가 선정됐다.

이외에도 공존상으로는 강원 인제군 백두대간트레일 6구간 숲길, 제주 서귀포시 머체왓숲길, 제주 서귀포시 화순 곶자왈, 전남 진도군 남망산 숲길, 누리상은 부산 대신공원 편백숲, 숲지기상은 경남 함양군 상림이 선정됐다.

대상인 ‘생명상’을 수상한 양산시 통도사 무풍한송길은 수령 100 ~ 200년의 소나무들의 형상이 바람에 춤을 추는 듯하다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국내 3대 사찰이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통도사의 역사와 함께 오랜 기간 잘 보존되어 온 것이 특징이며 지금도 사찰과 양산시청이 협력하여 숲가꾸기, 재선충 방제 등 적극적으로 숲을 관리하고 있다.

수상자인 통도사의 선본스님은 “미래세대를 위해서 숲을 가꾸라는 의미로 큰 상을 주신 것 같다. 앞으로 무풍한송길이 편안한 안식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김종렬 양산시 산림과장은 “소중한 산림을 지키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많은 분들이 찾아오셔서 양산의 아름다운 숲을 만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