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권 시장, "새해 시정구상... 관행 적폐 청산"
김일권 시장, "새해 시정구상... 관행 적폐 청산"
  • 윤병수 기자
  • 승인 2018.12.28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마지막 날 휴가를 통해 ‘새해 시정구상’ 밑그림 완성
연초 조직개편 및 공직기강 확립 방점 … 관행, 적폐 청산
민선 7기 역점시책인 일자리, 복지 등 주요정책 성과 기대

김일권 양산시장은 오는 31일을 휴가로 쓰고 새해 시정구상에 들어간다. 연초에 시행할 조직개편 및 인사에 대한 밑그림을 완성할 계획이다.

김 시장은 7월 취임 이후 지금까지는 시민들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한 열린 행정 시스템을 구축하고 시정운영의 좌표를 잡는데 집중했다면 내년부터는 ‘더 큰 변화 더 행복한 양산'을 위해 가시적인 성과를 내는 한편 효율적인 시정 운영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알려졌다.

우선 연초에는 ‘조직개편’과 ‘공직기강’에 방점을 둘 것으로 보인다. 양산시 조직개편 TF팀이 마련한 '행정기구 개편안'과 김 시장이 직접 구상한 방안들을 기본으로 한 혁신적인 인사를 단행해 ‘조직개편’과 ‘공직기강’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다잡겠다는 복안인 것으로 보인다.

특히 금년 하반기 내내 진행됐던 양산시 산하기관 및 유관기관에 대한 감사결과를 보고 받고 후속 조치를 통해 그동안 만연해 있던 잘못된 관행들을 완전히 뿌리 뽑을 계획이다. 일부 산하기관의 경우 자체 감사 결과를 통해 징계 절차에 착수하여 김 시장의 개혁의지에 강한 힘을 싣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이와 함께 민선 7기 공약이면서 김 시장의 역점시책인 일자리, 교육, 복지와 시민소통 정책 등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조직에 대한 구상도 마무리 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소상공인 지원, 출산·보육의 체계적 지원, 교육 지원 확대, 온라인 민원 전담 처리 등의 가시적인 성과를 낼 전망이다.

김일권 시장은 “민선 7기 출범 후 6개월 동안 시정운영 계획을 정하고 재정전략을 마련한 만큼 내년부터는 이러한 개혁과제들을 효율적으로 실천할 것”이라며 “특히 연초 공직기강 확립을 통해 낡은 관행과 적폐는 청산하고, 능동적인 자세로 새로운 정책과제를 발굴·기획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 시장은 “공직자들은 모든 활동의 초점을 양산시민의 삶의 질 개선과 더불어 잘 사는 양산시를 만드는데 맞춰달라”며 “양산시의 정책과 공직자의 업무 집행이 시민의 삶을 바꾸거나 개선하지 못하면 아무 의미가 없다”고 강조했다.

이렇듯 조직개편에 대한 김 시장의 조직개편 의지가 확고한 만큼 이번 신년 구상을 통해 어떠한 밑그림이 완성될 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