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국회·도·시의원 초청 시정간담회 개최
양산시, 국회·도·시의원 초청 시정간담회 개최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0.07.31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여파 속 현안사업 설명 및 국·도비 확보 협조 요청 -
국회 도시의원 초청 시정간담회 ⓒ양산타임스
국회 도시의원 초청 시정간담회 ⓒ양산타임스
국회 도시의원 초청 시정간담회 ⓒ양산타임스

양산시(시장 김일권)는 31일 양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윤영석·김두관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을 초청해 시정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제21대 지역 국회의원과 첫3 상견례이며, 시정의 주요 현안사업과 내년도 예산 확보를 위한 주요사업 등을 공유하고 예상되는 문제점에 대한 해소 방안을 마련하여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과 더불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유물수에 비해 부족한 통도사 성보박물관의 수장시설을 추가 건립하여 문화재를 보존토록 하는 수장고 건립 사업, 2022년 입주하는 사송 신도시의 지역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사송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침체된 지역 업계 위기 극복과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는 ICT융합 제조운영체제 개발 및 실증 사업과 의료기기 업종전환 지원 기반 구축 사업, 지속적으로 악취 민원이 제기되는 공공하수처리시설 하수찌꺼기 감량화 사업 등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

아울러 현재 추진 중인 경남도내 유일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돕는 발달장애인 복지관, 한·일간 도자기 교역의 중심지인 법기리요지 정비사업, 옛 어곡초등학교를 활용해 예술인들의 창작공간으로 탈바꿈할 문화예술인 공동창작소, 미래의 먹거리 산업과 연계된 동남권 의생명 특화단지의 조성을 위한 천연물 안전지원센터 구축 사업과 생명환경연구센터 구축 사업,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직결되는 국지도60호선 건설사업과 구도심을 활성화하기 위한 도시재생 뉴딜사업, 화물자동차 공영주차장 조성 사업, 반려동물지원센터 건립 등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정치권과 함께 소통·공유했다.

김일권 시장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한 정부 및 도 예산의 구조조정으로 예산확보가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이번 간담회로 정치권과의 소통과 공감을 통해 초당적으로 어려움을 극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참석한 의원들은 “지역발전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시와 적극 협력하고, 주요 현안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