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양산시 유소년 축구 페스티벌 개최
2019 양산시 유소년 축구 페스티벌 개최
  • 윤동은 기자
  • 승인 2019.01.07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국 축구꿈나무, 10일간의 열띤 경기 -

2019 양산시 유소년 축구 페스티벌로 전국의 축구꿈나무들이 2019년 새해 첫 대회의 포문을 연다.

‘양산시장배 전국초등학교 축구대회’로 10년간 개최되어 왔던 대회가 올해부터 ‘양산시 유소년 축구 페스티벌’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태어나 11일부터 20일까지 양산종합운동장 보조구장과 물금체육공원 축구장에서 전국의 12개 초등부 엘리트 축구팀과 13개 유소년 축구클럽 등 총 25개 팀이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중국 연변 용정시와 연길시의 체육학교 유소년대표도 이번 대회에 참가하여 이목이 쏠리고 있으며, 양산에서는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양산초 축구부와 양산유소년FC가 참가할 예정이어서 시민들에게 많은 응원과 기대를 받고 있다.

U-12(6학년 이하) 연령의 유소년 선수들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기존 축구장의 절반 크기의 구장에서 8 vs 8 규칙으로 전·후반 각각 25분씩 진행 되며, 2018년부터 시범 도입된 8인제 시스템을 통해 유소년 유망주들의 기술과 창의성을 높여 성인무대에서의 기량향상을 꾀할 전망이다.

류재호 체육지원과장은 “양산시장배 전국초등학교 축구대회가 10년간 꾸준히 개최되어 오면서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스포츠건강도시 양산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에도 많은 기여를 해 온 만큼, 새롭게 태어난 유소년 축구 페스티벌 또한 앞으로 많은 흥행과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며 “추운 날씨지만 개최 준비에 만전을 기하여 즐겁고 안전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윤동은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