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는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가세요”
“잠자는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가세요”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0.09.28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산시, 위택스간편조회, 카카오톡채널 ‘양산시지방세환급’ 운영 -
양산시청 ⓒ양산타임스
양산시청 ⓒ양산타임스

양산시는 잠자는 지방세 미환급금을 시민에게 돌려주기 위해 일제정리에 나선다.

그동안 양산시는 환급금이 발생하면 즉시 환급 청구하도록 안내문을 발송하고 미환급금을 체납액에 직권 충당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으나, 여전히 주소 불명 등으로 우편물을 받지 못하거나 안내를 받고도 소액이라 수령하지 않아 매년 미환급금이 발생하고 있다.

이에 양산시는 다음달 초까지 지방세 미환급금 일제정리기간을 운영하여 적극적인 안내를 통해 지방세 미환급금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은 위택스(https://www.wetax.go.kr)나 양산시청 세무과로 전화(☎055-392-2194)를 통해 조회 및 환급신청 가능하다.

또 양산시는 카카오톡 채널 ‘양산시지방세환급’ 운영을 통해 24시간 365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환급금 수령 신청을 할 수 있도록 개설했다. 신청방법은 카카오톡 검색에서 ‘양산시지방세환급’을 검색해 카카오톡 채널 추가 후 환급번호, 성명, 은행명과 계좌번호만 전송하면 된다.

양산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시민들께 조금의 도움이라도 될 수 있도록 납세자와 함께 하는 적극세무행정을 운영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더욱 편리한 제도 도입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