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대비 절주 챌린지 실시
추석 연휴 대비 절주 챌린지 실시
  • 윤가비 기자
  • 승인 2020.09.2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시 보건소와 함께하는 건전한 절주 습관 만들어요 -
양산시ⓒ양산타임스
양산시ⓒ양산타임스

양산시 보건소는 코로나19 장기 유행 및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29일(화)부터 10월 31일(토)까지 양산시민을 대상으로 보건소와 함께하는 절주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음주는 중독을 일으키는 유해성 1위 약물이며, 과음할 경우 신체적, 심리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음주운전으로 인한 사회문제도 발생할 수 있다.

절주 챌린지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과음을 피하고 건강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자는 취지이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식당 방문을 자제하게 되고 음주조장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나부터 건전한 절주 습관을 조성하자는 의미에서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시 홈페이지, 보건소 홈페이지에 게시된‘건강한 음주 습관 만들기! 함께하는 절주 챌린지!’배너 링크 접속 후 개인 정보 동의 및 인적 사항을 기재하여 절주 관련 문항에 응답 제출하면 된다.

참여자 중 우수자 10분을 선정하여 11월 2일(월)부터 11월 6일(금)까지 홍보물품이 비대면 우편 발송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음주와 관련된 사고가 증가하는 추세로 이번 추석 연휴 기간에도 되도록 술자리는 피하기, 절주·금주하기 등 절주 챌린지가 시민들의 건전한 절주 습관을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더 나아가 음주폐해예방 및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양산타임스=윤가비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