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사업장 환경오염 저감시설 설치사업 지원
소규모 사업장 환경오염 저감시설 설치사업 지원
  • 윤가비 기자
  • 승인 2021.01.11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노후 대기오염 방지시설 개선 통한 악취, 미세먼지 등 저감효과 기대 -
양산시청 ⓒ양산타임스
양산시청 ⓒ양산타임스

양산시는 미세먼지 저감을 목적으로 관내 소규모 사업장의 노후 대기오염 방지시설 교체비용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45억원을 지원예정이다.

양산은 2천여개 기업체 중 대부분이 대기배출시설 4종 ~ 5종 규모의 영세 사업장으로 최근 국내외 경기 악화 등으로 인하여 노후 대기오염 방지시설을 개선하고자 하여도 고액의 설치비용으로 엄두도 내지 못하고 있는 사업장이 많다.

지난해 방지시설 설치지원을 받은 29개소 사업장 중 기존 활성탄을 RTO설치 (직접연소의 의한 시설)로 교체 후 배출되는 오염물질의 농도가 평균 94% 저감효율을 보여 인근 시민들의 주거 및 생활환경이 현격히 개선되었다.

지원대상은 중소기업으로서 대기환경보전법상 4종~5종 우선지원이며 예산범위 내에서 1~3종도 지원 가능하다.

지원규모는 개별 방지시설별로 최대 4억5천만원(직접연소의 의한 시설)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자료실을 참고하면 된다.

윤한성 환경관리과장은 “1월 중 해당사업을 공고할 예정”이라며 “방지시설을 교체하여 작업환경이 개선되고 민원도 줄어들어 만족하는 사업장이 많다. 아직 시설교체를 하지 않은 소규모사업장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가비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