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12월‘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강연 개최
채사장 작가,‘인문학적으로 사유하고 성장하기-어떻게 살 것인가’
2021-11-25 도광호 기자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을 맞아 기장군민들에게 인문학을 통한 소통과 공감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12월 9일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올해 5년차에 접어든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는 소통과 공감의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며 ‘평생학습도시 기장’을 대표하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해 왔다.
이번 강연은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의 저자로 유명한 채사장 작가(저서 ‘우리는 언젠가 만난다’, ‘시민의 교양’ 등)가 겨울로 접어드는 늦가을의 길목에서 ‘인문학적으로 사유하고 성장하기-어떻게 살 것인가’라는 주제로 심도 깊은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12월 9일 저녁 7시 정관도서관 소두방어린이극장에서 대면 강연이 개최되며, 동시에 온라인 강연도 진행된다. 온라인 강연은 유튜브 채널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대면 강연은 총 70명이 관람할 수 있으며, 11월 29일부터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기장군민(성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기장군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 강연이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을 위로하고 침체된 평생학습 분위기를 되살리는 계기를 마련하고, 군민들에게 성찰과 사유를 통한 지적 발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연에 관한 신청 문의는 기장군 도서관과 평생교육기획팀(051-709-394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