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전문기관 ㈜잡앤아스 웅상지사 개설

-최대 1,000만원 상당의 혜택 지원받는 국민취업지원제도- -국민 누구나(만15세~69세) 수급 가능-

2022-02-09     윤병수 기자
고용노동부

최근 구직활동이 어려워짐에 따라 구직자들의 취업에 대한 열망이 높은 가운데 고용노동부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전문기관 ㈜잡앤아스 웅상지사가 개설되어 웅상지역 구직자에게 큰 희망이 되고 있다.

21년도부터 시행된 국민취업지원제도는 만 15세~69세까지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구직활동을 도와주고 금전적 지원 및 여러 가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소득과 자격 기준이 충족되면 현금으로 월50만원의 구직촉진수당을 6개월간 지원하는 제도인데 올해부터 더 큰 혜택이 늘어났지만 웅상지역은 아직 모르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잡앤아스는 지난 18일 웅상지사를 개설하고 구직자에게 홍보 및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먼저 ㈜잡앤아스 웅상지사에서는 국민 취업 지원제도의 4가지 큰 혜택인 구직촉진수당, 취업활동비용, 취업성공수당, 취업지원서비스를 홍보하고 구직자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기대하고 있다.

첫번째, 구직촉진수당은 일자리를 구하는 동안 소득이 없어도 소비는 생기기마련인데 취업 준비하는 동안 매월 50만원씩 생활비를 6개월동안 받을 수 있다.

두번째, 취업활동비용은 취업하려면 학원수업비, 자격증취득비, 교재비, 교통비까지 지출이 있기에 참여수당 최대 25만원, 훈련수당을 최대 6개월간 28만 4천원, 참여장려수당 최대 6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세번째, 취업성공수당은 축하금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21년도에는 150만원이었으나 올해부터 3개월안에 취업하면 50만원 더해서 최대 2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네번째, 취업지원서비스는 1대1 취업알선, 이력서, 자기소개서 컨설팅, 동행면접 등 전담상담사와 밀착형 취업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 4가지 혜택 외에도 영세사업자의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 해당구직자 고용한 사업주에게 지급하는 고용촉진장려금, 영세기업을 위한 일자리 안정자금지원, 생후12개월이내 자녀에 대해 육아휴직수당, 고령자 고용장려금, 장애인 신규 고용장려금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교육실에서

참여조건은 조건과 유형별로 각각 다르기 때문에 ㈜잡앤아스 웅상지사(055-383-7109)로 전화하거나 직접 방문(양산시 덕계로 148 라온 애비뉴빌딩 6층(평산동))하면 1대1로 전문상담사가 전담배치되어 친절한 상담과 맞춤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