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규석 기장군수, ‘기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방문 점검

2022-03-22     도광호 기자

오규석 기장군수는 22일 오전 10시 30분경 ‘기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방문해 운영 현황 등을 점검했다.

기장읍 차성로 86 대라다목적도서관 4층에 위치한 ‘기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상담, 위기 청소년 발굴 및 지원,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등 청소년 복지를 위한 전문기관이다.

주요 운영 프로그램은 ▲청소년 각종 심리상담, ▲청소년 전화 1388 운영, ▲찾아가는 상담(청소년 동반자), ▲고위기 청소년 맞춤형 지원 사업,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 등이며, 청소년이 보다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기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둘러본 후 “미래의 기장을 이끌어 갈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청소년들이 힘들고 도움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센터를 이용하고 지원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특히 위기 청소년과 학교 밖 청소년들이 사회의 무관심으로 학업과 삶을 포기하지 않도록 각별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기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심리 및 학업 상담, 사회 복귀 준비 등 각종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신청 및 문의는 기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792-4880) 또는 청소년 전화(☎1388)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