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동 주민자치회 로고·캐릭터 공모작 선정

- 주민 직접투표 통한 로고 선정으로 참된 주민자치 실현 -

2022-07-14     윤지영 기자
강서동
강서동

양산시 강서동 주민자치회가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자치회로 전환한 원년을 기념하고 주민자치회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로고·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하여 강서동의 역사성과 지역 특색을 살린 로고 선정을 완료했다.

공모전에 총 9건의 작품이 접수되었고 지난 7월 13일 ‘로고·캐릭터 공모전’시상식이 열린 가운데 최우수상 1명 (상금 30만원, 수상자 안동일), 우수상 1명(상금 10만원, 수상자 김민주), 장려상 2명(상금 5만원, 수상자 김민주) 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기와와 붓글씨 및 강을 모티브로 하여 양산천·향교·충렬탑이 있는 강서동의 전통적이고 고전적인 느낌을 표현한 강서동민‘안동일’님의 작품이 최종 선정되었으며 향후 주민자치회 활동 및 홍보에 다각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수상자 안동일님은 수여된 상금 30만원을 주민자치회에서 주관하는 ‘8월 노인정 수박 나누기 행사’에 쓰도록 기부함으로써 선한 영향력을 행사했다. 또 이번 공모전은 주민자치회 위원 투표 50%와 주민 직접투표 50%를 합산하여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참여작을 선정함으로써 주민들의 주인 의식을 고취시키고 참된 주민자치를 실현했다.

안상일 강서동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주민자치회의 홍보 효과를 제고하고 주민과의 접근성이 향상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의 발전을 위해 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