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양산시복지재단 웅상종합사회복지관 아동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유튜버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진행
2022-08-12 윤지영 기자
지난 2일, (재)양산시복지재단 웅상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경)에서는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유튜버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진행하였다.
이번 특강은 인기 유튜브 채널 ‘김다윤tv’을 운영중인 김다윤 학생이 강사로 초정되었으며, ‘아동놀권리증진사업-놀이크리에이터’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초등학교 4학년~6학년 12명의 아동들이 크리에이터에 대해서 궁금한 내용에 대해서 자유롭게 질문하고 이야기를 듣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아동놀권리증진사업-놀이크리에이터’사업은 지역 내 아동놀권리 증진 및 놀이문화 확산을 위하여 기획되었으며 아동들이 주체가 되어 놀이활동을 기획하고 영상을 제작 및 배포하는 사업이다. 지난 7월 아동크리에이터 발대식을 시작으로 현재 놀이기획활동 및 영상편집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생 신분으로 활약하는 유튜버를 직접 보고, 궁금한 것도 물어보면서 나도 노력하면 저렇게 친구들을 즐겁게 만드는 영상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며 특강에 만족을 표현하였다.
웅상종합사회복지관 오경 관장은 “지역에 아동, 청소년들이 스스로 꿈을 찾아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아동과 청소년의 욕구에 기반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