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우수시책 발굴 주민투표 실시
2022-09-21 이가람 기자
울산시 울주군이 내년도 시행할 우수시책 발굴을 위해 주민투표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주민투표는 군민이 바라고 필요로 하는 시책을 파악해 지역 발전을 위한 초석으로 삼고자 추진됐다.
앞서 군이 자체 추진, 타 지자체 벤치마킹 등으로 발굴한 우수시책 12건을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한다. 1인당 3가지 시책에 투표할 수 있다.
심사 대상 시책은 △울주 공공산후조리원 건립 △관광숙박시설 전환 시설개선비 지원 △행복! 건강! 스마트 경로당 구축사업 △언제Go, 어디Go, 아동보호캠핑차 ‘해뜨Go’ 운영 △기업하기 좋은 행복 울주 강소기업 기술 혁신 지원사업 △야생화된 유기견(들개) 포획단 운영 지원사업 △폐목재 재활용 활성화로 친환경 울주 조성 △남창역 역세권개발을 위한 기본구상 시행 △회야강변 벚꽃길 경관조명 설치사업 △어린이보호구역 어린이 승강장(키즈스테이션) 설치 △울주군 주차통합관제센터 운영 △공동주택 입주민을 위한 공동주택관리센터 설치 등 총 12개 사업이다.
투표 기간은 오는 23일까지며, 국민생각함 홈페이지(www.epeople.go.kr)에서 ‘2022년 울주군 우수시책 발굴 최종심사’를 검색 후 투표하면 된다.
울주군 관계자는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이 담긴 투표를 통해 내년 울주군이 더욱 발전하기 위한 초석을 다질 수 있다”며 “군민이 바라고 필요로 하는 시책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