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제3회 부산평생학습주간’행사 참여 성료
부산시 평생학습대상서 기장군노인복지관 대상, 기장빛물꿈종합사회복지관 최우수상 등 다수 수상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지난 22일과 23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 ‘제3회 부산평생학습주간’ 행사에 참여해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나를 설레게 하는 평생학습과의 BIT(빛)나는 동행’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지난 22일 오후 2시 개막식과 함께 △부산평생학습대상 시상식, △부산평생학습도시 선포식, △평생학습 단체 홍보 및 체험부스 운영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개막식은 부산시 지도 조각을 맞추는 퍼포먼스와 함께 부산시 16개 구・군 모두가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고 기장군이 선포문을 낭독하며 평생학습도시 이미지를 제고했다.
개막식과 함께 개최된 평생학습대상 시상식에서는 ‘제11회 부산평생학습대상 공모사업’에 기장군노인복지관(분관)이 기관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에 더해 기장빛물꿈종합사회복지관은 기관부문 최우수상, 기장군노인복지관 선배시민봉사단 ‘에코지기’는 동아리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다수의 수상으로 평생학습도시로서의 위상을 뽐냈다.
행사기간 동안 기장군은 ‘대한민국 평생교육1번지 기장, 380 프로젝트’를 주제로 캘리그라피 봉사단 역량강화 교육생 작품 등 60여 점을 전시하는 홍보관을 운영했다.
또한, △곰돌이 비누 만들기, △힐링 아로마크림 만들기 등 체험행사를 통해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평생학습도시 기장군을 적극 홍보했으며, 23일 펼쳐진 학습동아리 무대 한마당 행사에서는 ‘기장하모니 통기타 동아리’가 기장군 대표로 참가해 뛰어난 실력을 뽐내며 한마음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평생학습도시 기장의 성과와 위상을 널리 알리고 인정받게 돼 보람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보다 내실 있는 평생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군민들의 학습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