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정관읍복지회관, 재능기부 프로그램 ‘풍물교실’열어
2022-11-09 도광호 기자
기장군 정관읍행정복지센터(읍장 김종천)는 재능기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7일 정관읍복지회관에서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풍물교실을 열었다고 밝혔다.
풍물교실은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흥과 멋을 느끼며, 전통가락을 익히고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삼부마을(월평, 임곡, 두명) 주민들을 대상으로 매월 첫째 주 화요일에 무료로 진행된다.
이번 풍물교실을 통해 삼부마을 주민들은 꽹과리, 징, 장구, 북과 같은 전통악기 가락에 맞추어 춤사위를 펼치는 등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풍물교실에 참여한 한 주민은 “신나는 우리 가락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종천 정관읍장은 “정관읍복지회관이 삼부마을 주민들의 문화복지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정관읍복지회관은 지난해 개발제한구역 주민숙원사업으로 선정돼 올해 6월 건립됐다. 지난 9월 5일 복지회관 내 목욕탕(용천탕) 개관과 함께 지난달 11일부터는 재능기부 프로그램 일환으로 ▲매월 첫째 주 화요일은 풍물공연, ▲매주 셋째·넷째 주 화요일은 쿵앤딱 장구교실,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은 이발 서비스, ▲매월 넷째 주 수요일은 웃음 생활체조교실을 운영하며 많은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