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정관읍,‘찾아가는 마음 Plus(+) 복지상담소’성료

2022-11-10     도광호 기자
기장군

기장군 정관읍행정복지센터(읍장 김종천)는 9일 오후 2시 강변독점마을회관에서 실시한 ‘찾아가는 마음 Plus(+) 복지상담소’ 를 마지막으로 올해 총 7회에 걸친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마음 Plus(+) 복지상담소’는 민·관 협력사업으로 행정복지센터와 거리가 먼 마을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현장을 방문하여 운영하는 복지 상담 서비스다.

정관읍행정복지센터와 기장군정신건강복지센터, 기장군노인복지관 일광분관, 기장장애인복지관 등 관내 각 복지 관련 기관에서 마을을 직접 찾아 복지 및 정신건강, 노인 맞춤 돌봄 등 종합적인 상담을 진행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한다.

올해 총 7회를 운영해 580여 명의 주민이 참여했으며, ▲공적 급여 연계 79건, ▲기타서비스 연계 247건, ▲정신건강고위험군 65명 발굴 및 서비스 연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신청 74명, ▲장애인인식개선캠페인 참여 340명 등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도 복지상담소 운영 당일 해당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해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을 고취했다.

김종천 정관읍장은 “내년에도 지역주민 가까이 찾아가는,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정신건강·복지서비스 추진을 통해 관내 복지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주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복지위기가구 관련 신고 및 자세한 문의는 정관읍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709-2801~7)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