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정신건강복지센터, 한국폴리텍대학교 동부산캠퍼스와 정신건강증진사업 MOU 체결
- 관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정신건강문제 예방 및 정신질환자 복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시행 -
2019-03-27 이가람 기자
기장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3월 26일(화) 한국폴리텍대학교 동부산캠퍼스에서 관내 대학생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기장군은 2018년도부터 해운대백병원과 정신건강복지센터 위탁 운영 체결하여, 학생·직장인·취약계층 등 관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정신건강문제 예방 및 조기개입을 위한 정신건강검사 캠페인, 스트레스 관리 교육 및 정신질환자 복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관내 국립수산과학관과 연계하여 사업추진 결과 2018년 12월 28일 해양수산부 장관 표창을 받는 등 효과적인 사업 결과를 달성했다.
한국폴리텍대학교 동부산캠퍼스는 1972년부터 부산의 직업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관내 유일 대학으로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관내 대학생들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상담·교육·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정신건강복지센터는 “해당 기관과 함께 기장군은 산학협력 취지에 입각하여 지속적인 교류를 유지하고자 하며 이를 통해 관내 대학생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도모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