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옹기종기도서관, 2019년 북스타트 운영
- 책꾸러미 무료 배부, 후속 프로그램 운영 -
2019-04-08 이가람 기자
울주옹기종기도서관은 4월 말부터 「2019년 북스타트(Book-Start) 운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23일부터 울주군에 거주하는 영·유아를 대상으로 책 꾸러미를 무료 배부하고 후속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북스타트(Book-Start)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의 사회적 육아 지원 운동으로 아가에게 책과 친해지고 부모와 정서적 친밀감을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울주옹기종기도서관에서는 2008년부터 시작했으며, 매년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책 꾸러미는 2013년~ 2019년까지의 영·유아를 연령별 3단계로 구분하여 배부하고, 그림책 2권과 북스타트 안내문이 담겨있다. 책 꾸러미는 울주옹기종기도서관 유아·어린이자료실에서 선착순으로 배부하며, 아가 이름의 도서회원증과 주민등록등본 등을 제출하면 된다.
후속프로그램은 26일부터 진행되며 4월 9일부터 울주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펀!펀!플레이, 그림책 톡! 놀이 톡!톡! 등 아기와 엄마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상·하반기로 나누어 진행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의 북스타트 운동이 아가들이 책과 좀 더 친해지고 그림책을 매개로 부모와 풍요로운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주통합도서관 홈페이지 (http://uljulib.ulju.ulsan.kr)나 울주옹기종기도서관 (☎052-239-741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