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작은도서관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2023-04-04 이가람 기자
울산시 울주군이 지역 내 공⸱사립 작은도서관 56개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책과 소통하는 지역 독서문화공간인 작은도서관의 기능을 활성화해 지역주민의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다음달부터 오는 8월까지 4개월간 9개 강좌를 총 40회 운영할 계획이다.
먼저 초등학생 대상 강좌는 △5월 감사의 의미를 담은 꽃바구니 만들기 △6월 어린이 역사 여행 △7월 가드닝 테라피 상상속 바다 표현하기와 아이스 꽃월병 만들기 △8월 마술동화극 찾아가는 마술극 등으로 구성된다.
성인 대상 강좌는 △드라이플라워 및 드림캐처 공예 △자이언드얀을 이용한 손뜨개 △명화 감상 및 아로마디퓨저 만들기 등을 제공하며, 프로그램 연계도서를 활용해 독서의 중요성과 재미를 더한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작은도서관은 4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울주군 도서관과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접수는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울주군 도서관과(☎204-1214)로 문의하면 된다.
울주군 관계자는 “이번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작은도서관의 기능을 강화해 지역주민의 독서문화 활동 유지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