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계동, 민관합동 마을가꾸기 및 국토대청소 실시
- 주민들 적극 참여로 덕계로 및 차없는 거리 일대 환경정비 -
2023-04-24 윤가비 기자
양산시 덕계동행정복지센터(동장 박은미)는 지난 21일 덕계동 주요 시가지와 차없는 거리 산책로의 환경정비를 위해 민관합동 국토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4월 국토대청소에는 행정복지센터 공무원을 비롯하여 덕계동 통장협의회, 주민자치회, 새마을지도자회, 새마을부녀회, 여성민방위기동대, 여성소비자연합회, 적십자봉사회, 체육회, 의용소방대 등에서 총 50여명의 인원이 참여했다.
이번 국토대청소에서는 덕계로 일대 주요 시가지와 차없는 거리 산책로의 무단투기 쓰레기 수거, 잡초 제거 등 환경정비 작업과 함께 생활폐기물 분리배출 안내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여 성숙한 시민의식을 함양하고,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활동에 중점을 두었다.
덕계동은 4월 초 주요 시가지에 봄꽃 약 6,500본을 식재하는 꽃길조성사업을 추진하였으며, 이와 더불어 주민들에게 한층 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대대적인 대청소를 실시하게 됐다.
박은미 덕계동장은 “완연한 봄날씨에 덕계동의 쾌적한 환경을 위해 주인의식을 가지고 귀한 손길을 보태준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도시 이미지를 조성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여 살기좋은 덕계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