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창동, 삼시세끼 가족소통 캠핑 프로그램 개최

2023-08-14     윤지영 기자
서창동
서창동

양산시 서창동(동장 정효일)과 서창동 주민자치회(회장 박세일)는 다문화가정과 일반가정 총11팀을 대상으로 지난 12일과 13일 1박2일 동안 용당동 소재 대운산 자연휴양림에서『삼시세끼 가족소통 캠핑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 구성원간의 긍정적 가족관계 형성 및 가족 다양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전문강사를 초빙한 레크레이션, 웅상119안전센터 소방안전교육, 가족 물놀이, 명랑운동회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했다. 또한 다문화가정과 일반가정이 각자 전통음식을 만들어 서로의 음식문화를 교류하고 부모들과의 만남의 시간을 통해 가족 간 소통, 나아가 다문화 구성원들의 다양성을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다문화가정의 김아름 씨는 “평범한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공간에서 가족 서로간을 알아가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며 “자녀와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었고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세일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 회원들이 힘을 모아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들이 이틀동안 서로 소통하며 멋진 추억을 만들고 가는 것 같아 큰 보람을 느낀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들이 서로를 조금 더 이해하고 공감하며 소통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