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양산시복지재단 웅상종합사회복지관, 2023년 웅상나눔한마당 실시

2023-10-25     윤지영 기자
2023웅상나눔한마당ⓒ양산타임스

 (재)양산시복지재단 웅상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경)에서는 지난 21일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웅상나눔한마당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세대를 아울러 함께 문화체험을 즐기고 나눔활동에 참여 할 수 있도록 풍성한 내용으로 준비되었으며, 이날 지역주민 약 400여명이 참여했다.

 웅상종합사회복지관 앞마당에서 자원재활용을 위한 ‘나눔마켓’과 고장나거나 쓰지않는 플라스틱 장난감 교체활동으로 주민연대모임 ‘꿈영웅’이 함께 한 ‘자원순환운동’, 다양한 먹거리 부스를 운영하였으며, 복지관 내부에서는 지역 내 종합예술인의 재능기부를 통한 공연한마당과 복지관 교육문화프로그램의 ‘작품전시·체험마당’이 펼쳐졌다.

 또한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주차 안내와 먹거리 부스운영을 위한 지역 내 다양한 자원봉사단체(농협주부대학17기, 새오름봉사회, 이양옥종합예술단)의 인적·물적 후원 및 참여가 이뤄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지역주민은 “자원순환, 경제개념을 아이들이 알아가는 계기가 되었고, 환경을 생각하는 시간이었다. 먹거리도 맛있었고, 공연과 다양한 체험 등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웅상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2023년 웅상나눔한마당이 성황리에 진행 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과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 고 전했으며, “특히 이번 행사를 위해 함께 힘을 보태주신 자원봉사자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