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동 주민총회 및 프로그램 발표회 성료

2023-10-27     윤가비 기자
강서동
강서동

양산시 강서동 주민자치회(회장 최규양)는 지난 25일 교동게이트볼장에서 주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서동 주민총회 및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의 1부는 프로그램 발표회, 2부는 주민총회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 프로그램 발표회에서는 우리춤, 풍물퓨전 가요장구, 라인댄스, 스포츠댄스, 민요장구, 통기타 6개 프로그램의 수강생 약 60여 명이 그동안 연마한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무대를 빛내주었다.

이어 2부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 현황보고, 2024년 자치계획 제안 발표 및 투표 순으로 진행됐다. 자치계획 제안 발표는 각 분과에서 발굴한 것으로 분과별 위원장이 직접 주민들을 대상으로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2024년 자치계획으로 △안전 문화 챌린지 △뽀송뽀송 사랑의 빨래방 △찾아가는 방역사업 △사랑 나눔 텃밭 가꾸기가 소개됐다. 또 현장 투표에 앞서 강서동행정복지센터 1층 입구 및 어곡동에 위치한 강서주민편익시설에서 사전투표가 실시되면서 보다 많은 주민들의 투표 참여를 이끌어냈다. 이날 사전투표와 현장투표를 합산해 최종 결정된 자치계획은 투표순위를 고려하여 2024년 자치활동으로 추진될 계획이다.

최규양 주민자치회장은 “프로그램 발표회 무대를 준비하신 수강생 여러분과 귀한 시간 할애하여 참석해 주신 주민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항상 열려있는 주민자치회의 참여를 독려하며 앞으로 새롭게 출범하는 2기 주민자치회에도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