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여름방학 대학생 직무체험 참여자 모집

5월 27일부터 6월 7일까지 대학생 직무체험 참가자 100명 모집

2019-05-27     윤동은 기자

양산시는 대학생들이 직무체험을 통해 사회적응력 및 취업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27일부터 6월 7일까지 대학생 직무체험 참가자 100명을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본인 또는 부모의 주소가 양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대학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생 직무체험에 선발된 학생들은 6월 24일부터 7월 26일까지 25일간 근무하게 되며, 2019년 최저임금이 적용된다.

양산시는 기업체, 공공기관, 사회복지시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100명의 사업장을 확보했으며, 직무체험 신청자가 각 사업장의 업무내용, 근무지 위치, 수요 전공, 필요 업무능력 등을 확인해 본인이 원하는 분야(1지망, 2지망)에 지원하면 담당부서에서 선발 후 배치하게 된다.

신청방법은 양산시 홈페이지에서 공고문 및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시청 일자리경제과 및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민원사무소 제외)에 직접 방문해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본인 외 가족의 대리신청도 가능하며, 선발자 발표는 6월 중순쯤 개별 전화로 통보할 예정이다.

양산시 관계자는 "대학생 직무체험 사업이 대학생들에게 취업을 준비함에 있어 영양가 있는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며 “향후 진로설정에 도움이 되는 것과 동시에 사회경험 제공 및 양산시 시정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