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계동 주민자치회, 하반기 연수회 실시

- 충남 서천군 마서면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 통한 상생 협력 -

2024-07-08     윤가비 기자
"덕계동
"덕계동

양산시 덕계동 주민자치회(회장 최천열)는 지난 5일부터 이틀간 위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천군 마서면, 전주시 팔복동 일원에서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 협약식, 주민자치회 선진지 견학 등 하반기 연수회를 실시했다.

연수회 첫날에는 서천군 마서면 주민자치회를 방문하여 주민자치회 위원들 간의 주민자치회 활성화를 위한 방안 모색 등 간담회를 가졌고 이어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뜻을 함께하여 상호 기부에 적극 동참했다. 이번 기부는 서로의 지자체에 각 150만원 씩 상호 기부하며 고향사랑기부제 기부 문화 정착에 힘썼다.

또 연수회에서는 올해 주민총회 개최 준비 및 내년도에 분과별로 추진할 사업 안건에 대해 토의하면서 마을을 스스로 바꾸는 주민자치회로 한 걸음 더 나아갔으며 위원들 간 깊이 있는 토론과 의견을 나누며 화합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튿날에는 전주시 팔복동 도시재생사업 현장을 방문했으며, 노후 지역의 빈집을 개보수하여 탈바꿈한 상권을 둘러보며 주민 맞춤형 사업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천열 주민자치회 회장은 “이번 연수회를 통해 우리 지역 주민자치회의 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지역발전에 앞장서서 살기좋은 덕계동을 만들어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은미 덕계동장은 “지역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덕계동 주민자치회에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이번 연수회가 위원들의 견문을 넓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지역발전에 앞장서는 주민자치회의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