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동면 지역 어르신 장수기원 행사 ‘수연례’
2024-12-05 윤가비 기자
양산시 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원동면장 김생동, 민간위원장 신용규)는 지난 4일 저소득 독거 어르신 6세대를 대상으로 생신 축하 및 장수를 기원하는‘수연례(壽宴禮)’ 행사를 진행했다.
‘수연례’는 60세 이후의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행하는 의식 절차라는 뜻으로 70, 80, 90, 100세를 맞은 저소득 독거 노인에게 생신상과 축하 행사를 통해 어르신 돌봄 문화확산을 기대하는 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 각 가정을 방문해 케이크과 과일 등으로 구성된 생신상을 나누고 따뜻한 축하 인사와 안부를 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 겨울 실내복을 생신선물로 함께 전달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편안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했다.
어르신들은 “정성스럽게 준비된 생신상을 보니 마음이 따뜻해진다”며 “이웃들의 관심과 배려 덕분에 행복한 생일을 맞이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원동면장 김생동, 민간위원장 신용규)는 “이번 수연례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께 정성 어린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존중받고 따뜻한 관심 속에서 행복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