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장애인복지관, 우리요양병원 중증장애인의 취업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5-01-03     윤지영 기자
양산시장애인복지관,

양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정자)과 우리요양병원(병원장 조웅제)은 지난 27일 중증장애인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와 협력해 장애인의 고용 환경을 개선하고, 중증장애인이 안정적으로 취업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중증장애인이 직무 수행에 필요한 기술을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직업훈련을 제공하고, 직장 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직무지도원을 사업체 현장에 배치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그 시작으로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요양보호사 보조일자리사업과 같은 특화된 장애인일자리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리요양병원 조웅제 병원장은 “누구나 직업을 가짐으로써 자신감을 얻고, 사회의 일원으로서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 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저희 병원도 장애인 고용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협력 하겠다”고 전했다.

양산시장애인복지관 김정자 관장은 “이번 협약이 장애인의 취업 기회 확대와 사회적 자립을 지원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여 장애인들의 고용 환경을 개선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