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동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수익금 기탁

- 2025년 원동매화축제 먹거리 장터 운영 수익금 100만원 -

2025-03-19     윤가비 기자
원동면

양산시 원동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회장 권정현, 최인숙)는 2025년 원동 매화축제 먹거리 장터 운영을 통해 얻은 수익금 100만원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원동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기탁된 성금은 이달 1일부터 3일까지 개최되었던 원동면 매화축제에서 원동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가 먹거리 장터를 운영하며 모은 수익금으로 원동 관내 돌봄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원동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는 매년 열리는 매화축제 뿐만 아니라 지역 내 크고 작은 행사가 있으면 앞장서서 봉사하며 원동을 널리 알리고 지역발전에 앞장서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관내 홀로 계시는 어르신이나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직접 담근 김치, 쌀, 계란 등을 후원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원동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는 “매화축제에서 먹거리장터를 운영하는 일이 고되긴 하지만 우리 지역을 찾아온 사람들에게 특산물로 만든 먹거리를 제공하며 원동을 알리는 일에 동참하는 것이 보람차다”며 “앞으로도 우리 이웃과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미순 원동면장은 “이웃을 위한 따뜻한 마음으로 나눔을 실천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성금은 꼭 필요한 이웃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