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나브로복지관, 어린이집 3곳과 『아이보듬』업무협약 체결
2025-05-13 윤지영 기자
양산 시나브로복지관(관장 고영찬)은 지난 12일 관내 어린이집 3곳과 함께『아이보듬』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시나브로복지관 고영찬 관장을 비롯해 시립두산위브더제니스어린이집(원장 김정숙), 시립아이린어린이집(원장 성수희), 시립트리마제어린이집(원장 이미향) 및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나브로복지관은 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발달 지연 영유아 조기 발견과 진단, 전문적인 지원과 사후관리 제공, 어린이집으로 찾아가는 발달검사를 통한 적극적인 발굴 활동으로 영유아 발달 촉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어린이집은 협약을 통해 보육뿐 아니라 발달지연 의심 영유아를 신속하게 발견 및 개입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아이보듬』은 ▵발달지연 영유아를 위한 다영역(언어, 감각통합, 행동 등) 검사 제공 ▵ 부모의 심리·정서적 지원을 위한 부모 검사 및 상담 ▵ 어린이집 보육 교사와 부모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 영유아 맞춤형 재활서비스 제공 및 치료비 지원까지 영유아와 부모, 교사의 욕구를 적극 반영하여 발달지연 의심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아이보듬』의 신청대상은 ▵ 7세 이하 영유아 및 부모, 영유아 관련 종사자, 지역주민 모두 이용 가능하며, 이용료는 무료이다.
시나브로복지관『아이보듬』은 상시 진행되며, 055-785-0726 또는 055-781-0174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