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청년정책 통합 플랫폼 구축·운영
-울주군 청년정책 정보 제공, 신청과 참여 가능한 원스톱 온라인 서비스
울산 울주군이 지역청년 삶의 질 향상과 정책 접근성 강화를 위해 ‘울주군 청년정책 통합 플랫폼’을 구축해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플랫폼은 청년들이 다양한 정책과 지원사업을 보다 쉽고 빠르게 접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울주군에서 시행하는 모든 청년정책 정보를 제공하고, 신청과 참여가 가능한 원스톱 온라인 서비스로 구현됐다.
울주군청 공식 홈페이지 ‘주요누리집’ 또는 ‘울주군 청년정책 통합 플랫폼(www.ulju.ulsan.kr/dreamwings/)’을 통해 PC나 스마트폰에서 접속 가능하며, 별도 회원가입 절차없이 다양한 맞춤형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통합 플랫폼에서는 기존 울주군 청년센터 홈페이지와 면접정장 대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던 정책 자료, 프로그램 정보, 공간 대관 신청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취업지원, 창업, 생활·복지, 주거·금융, 교육·문화 5개 분야별 정책 정보를 주제별로 검색 및 열람 가능하며, 관련 정책에 대한 온라인 신청·접수 기능도 갖췄다.
뿐만 아니라 실제 사업 참여 후기와 생생한 경험담을 확인할 수 있는 ‘이용후기 게시판’을 마련해 정책에 대한 이해와 참여 결정을 돕는다.
울주군은 플랫폼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청년 맞춤형 콘텐츠 확대, SNS 연계 홍보, 찾아가는 청년정책 설명회 등 다양한 방식으로 청년들과의 접점을 넓혀갈 계획이다.
울주군 관계자는 “이번 플랫폼은 울주 청년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디지털 기반의 정책 거점”이라며 “청년정책과 청년센터 기능을 통합해 정보 단절을 해소하고, 더 풍부한 콘텐츠와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플랫폼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