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북면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및 프로그램 발표회
2025-09-15 윤가비 기자
양산시 상북면 주민자치회(회장 서덕수)는 지난 13일 상북면 주민자치센터 강당에서 ‘2025년 주민총회 및 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부 주민총회와 2부 프로그램 발표회로 구성됐으며 주민총회에서는 2025년 실적 및 활동을 보고하고 2026년 주민자치회 운영계획과 사업 제안에 대해 발표했다.
이날 주민총회에서는 300여 명의 주민 투표를 거쳐 그림책에 담겨 있는 세상 알기, 친환경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 사업 등 분과별 제안 사업 6건이 가결됐으며, 많은 주민이 참여해 지역의 미래를 함께 그려가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주민총회 이후 이어진 프로그램 발표회는 풍물, 통기타, 댄스스포츠, 다도 등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중 10개 프로그램의 수강생들이 그동안 연마한 실력을 발휘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서덕수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주민총회 개최를 위해 노력한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자리를 빛내준 지역 주민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주민 투표로 결정된 사업은 내년도에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도록 모두가 힘을 모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순옥 상북면장은 “이번 주민총회 개최를 위해 노력해 주신 주민자치회와 참여해 주신 면민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 편의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자치 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해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