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물금읍 주민총회 및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2025-09-16 윤가비 기자
양산시 물금읍 주민자치회(회장 조척래)는 지난 13일 양산워터파크에서 2025년 물금읍 주민총회 및 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주민총회는 지역 내 다양하고 실질적인 필요를 반영한 자치사업을 선정하기 위한 자리로, 참석한 주민들은 주민 스스로 지역 사회의 변화주체로서 역할을 한다는 자부심을 고양시키는 계기가 됐다.
물금읍 주민자치회는 주민들의 투표 참여를 높이기 위해 현장투표에 앞서 물금읍행정복지센터에서 사전투표를 진행했으며, 온라인투표도 병행해 보다 많은 주민들이 자치계획 결정에 참여하는 기회를 만들었다. 상정된 사업은 우선순위를 고려해 2026년도 자치활동에 적극 반영, 추진할 계획이다.
이어진 프로그램 발표회에서는 풍물 공연을 시작으로 한국무용, 하모니카, 줌바댄스, 댄스스포츠, 난타, 라인댄스 순으로 공연이 펼쳐졌다. 수강생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하며 흥겨운 분위기를 이끌었으며, 수준 높은 공연에 주민들은 환호와 박수로 화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조척래 주민자치회장은 “2025년 주민총회 및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하게 되어 정말 뜻깊게 생각한다. 이번 총회는 주민 모두가 주인으로 참여해 우리 마을의 발전 방향을 스스로 정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와 자치센터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