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상노인복지관 하모니봉사단, 경상남도 평생학습박람회 동아리 경진대회‘장려상’수상
2025-10-29 윤지영 기자
(재)양산시복지재단 웅상노인복지관(관장 이명진) 선배시민봉사단 하모니봉사단(단장 박필영)이 지난 10월 18일(금)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회 경상남도 평생학습박람회 동아리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하모니봉사단은 하모니카 연주를 통해 재능나눔을 실천하고, 지역주민의 문화복지 증진에 기여하는 선배시민 공연봉사단으로, 지역 내 다양한 복지기관과 지역행사에서 공연을 펼치며 찾아가는 공연봉사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평소 갈고닦은 하모니카 연주 실력을 발휘해 무대를 완성하며, 봉사단의 열정과 단합을 보여주었다.
박필영 단장은 “함께 연습하고 무대를 준비하는 과정이 큰 행복이었다”며 “공연을 통해 지역사회에 즐거움과 따뜻함을 전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명진 관장은 “하모니봉사단은 음악을 통해 재능을 나누고, 지역사회에 문화적 활력을 더하는 모범적인 선배시민봉사단”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배움과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웅상노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선배시민의 평생학습과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 및 문화활동, 사회참여지원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