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 겨울맞이 김장나눔으로 지역 이웃 지원

2025-11-25     윤지영 기자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5일, 지역의 취약계층 겨울나기 지원을 위한 ‘을사(乙巳)으샤! 김장 한마당’ 김장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저소득 가구, 독거 어르신, 한부모 가정 등 200세대에게 김장김치 10kg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역사회 후원단체가 함께 참여하는 나눔 행사로 진행됐다.

행사 준비는 전날부터 절임배추 물빼기, 김장 양념 만들기 등 사전 작업을 체계적으로 진행했으며, 당일에는 직원들이 배추 씻기, 물빼기, 양념 버무리기, 포장까지 전 과정을 손수 함께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김장나눔행사는 김덕한의원, ㈜대영소방, 물금라이온스클럽, 신양산MJF라이온스클럽, 연화라이온스클럽, 조혜진여성의원, 한국도로공사 경남권건설사업단, 한국도로공사 양산지사 등 지역의 다양한 기관과 단체가 후원에 참여해 더욱 풍성하게 마련됐다.

완성된 김장김치는 행사 종료 후 당일 각 가정에 직접 배달되었으며, 배달에는 봉사자들이 함께 참여해 가정을 방문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시간도 가졌다.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 김찬동 관장은 “많은 지역 단체가 따뜻한 마음을 모아주신 덕분에 올해도 취약계층 가정에 김장김치를 전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복지 안전망 구축과 겨울철 취약계층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은 매년 다양한 복지사업과 주민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의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