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통합보건지소‘안녕~갱년기 탈출!, 건강UP 행복UP’
- 한방韓方으로 갱년기 극복 꽃길 걷기 운영 신청 모집 -
2019-08-05 윤지영 기자
울주군 남부통합보건지소는 중년여성들을 대상으로 10주간 ‘한방韓方 으로 갱년기 극복 꽃길 걷기’갱년기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 신규 사업으로 50대 갱년기 증상이 있는 여성 25명을 대상으로 주 1회, 10주 과정으로 운영하며, 3월 남부권 1기를 시작으로 범서권 2기, 서부권 3기에 이어 남부권 4기를 모집 중이다.
중년여성 대부분이 다양한 갱년기 증상을 경험하며 이 시기의 적절한 건강관리가 이후 노년기 삶의 질에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지만 갱년기 질환에 대한 관심도 대비 예방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수준은 낮은 편이다.
내용은 혈압 기초검진, 갱년기, 우울증상 검사, 한의사, 정신건강의학과, 내과 전문의사 교육, 영양관리, 치매예방교육,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아로마, 기공체조, 웃음치료, 다도, 원예, 푸드테라피 체험활동 등의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의사 진료 및 한약제제 한의요법을 병행하며 또한 우울 진단 척도 측정 시 고위험군은 정신건강복지센터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동숙 남부통합보건지소장은 “갱년기 증후군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신체적, 정신적 발달위기를 적극적으로 극복함으로써 중년 여성의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올해 새롭게 한의약 건강교실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참가 희망자를 선착순으로 25명까지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8월 26일까지 남부통합보건지소로 문의(☎ 204-2826)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