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립영어도서관, 영어동화지도사 양성·봉사 연계 프로그램 운영
- 영어동화지도사 자격과정 운영 및 영어그림책 읽어주기 봉사활동 연계 -
2026-02-06 윤지영 기자
양산시립영어도서관은 영어독서에 관심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영어동화지도 역량을 키우고 지역사회 봉사로 연결하는 영어동화지도사 양성·봉사 연계 프로그램 ‘Story Share’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3월 12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11시 30분, 총 10회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영어그림책 읽어주기 활동에 필요한 실무 역량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참여자는 영어그림책의 이해, 스토리텔링 방법, 그림책 수업 설계 등 영어동화지도 교육을 이수하고 시연·실습 과정을 거치며, 과정 종료 후에는‘영어도서관 영어그림책 읽어주기’자원활동가로 활동하게 된다. 또한 온라인 시험 응시요건(출석률 60% 이상) 충족 시, 희망자에 한해 어린이영어교육연구회에서 발급하는 민간자격‘영어동화지도사’취득을 선택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2월 11일(수) 오전 10시부터 양산시립영어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yangsan.go.kr/MC/main.do)에서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시민이 배움을 지역사회 나눔으로 이어가는 실천형 프로그램으로 영어독서지도에 관심 있는 성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영어도서관(☎392-594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