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선바위도서관 「문화가 있는 주간」 운영
- 매월 마지막주에 총 6개 프로그램으로 운영 -
울주선바위도서관은 다양한 독서 및 문화행사를 운영하여, 지역주민들에게 문화가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일상생활 속 문화감성 충전을 위해 매월 마지막 주「2020 문화가 있는 주간」을 운영한다.
「문화가 있는 주간」은 다양한 문화주제로 총 6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매마주 수목 선바위 문화 감성존’은 마지막 주간 수·목요일 특강으로 운영된다. 수요특강은 큐레이터와 함께하는 명화 속 인문산책, 컨설턴트와 함께하는 라이프 감성이야기로 총 7회, 목요특강은 울주세계산악영화제 프로그래머에게 듣는 영화 세상, 클래식한 도서관으로 총 11회 운영된다.
매월 마지막 수요일 유아자료실에서는 자원봉사자 할머니의 동화구연을 진행하며, 시청각실에서는 대중에게 사랑받은 OST 음악을 주제로 한 영화를 상영할 예정이다.
마지막 주말에는 전체 자료실 대출권수를 3권에서 6권으로 확대 제공한다. 이 외에도 이용자가 파손도서를 가지고 오면 무료수선 해주는 책병원 운영 및 출판사에서 대여한 주제별 그림동화책 원화액자전시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봉대 도서관과장은 “울주선바위도서관과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주간」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보다 쉽게 문화생활을 누리게 될 것이며, 도서관이 지역 문화융성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매마주 수목 선바위 문화 감성존’참가자는 1월 16일을 시작으로 매월 마지막 수·목요일 2주 전 울주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uljulib.ulju.ulsan.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주선바위도서관(☎ 052-211-5773, 052-204-1229)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