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신한 관광 사업 아이디어로 창업에 도전하세요

- 울주관광 청년 관광 사업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2020-03-03     이가람 기자
울주군

울주군이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민간분야 관광생태계 조성과 울주 관광 역량 제고에 활용하기 위해 청년 관광 벤처 육성사업을 실시한다.

군은 먼저 창의적이고 우수한 관광 사업 아이템을 발굴하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하고 사업성과 현실성이 높은 아이디어를 가려낸다는 계획이다.

공모를 통해 선발된 팀에는 창업교육과 선진지 견학 등의 기본 소양 배양과 사업계획을 구체화하는 전문가 멘토링을 지원할 예정이다.

육성과정을 통해 도출된 구체적인 사업계획은 올해 하반기 결과발표회를 개최한 뒤 우수팀에 시상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청년에 대한 관심과 지원사업이 다채롭게 이뤄지는 시점에서 관광분야 민간 활성화 이끌기 위한 전략으로 안성맞춤이라는 평가다.

울주군 관계자는 “올해 사업은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실제 창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으나, 내년부터는 사업고도화를 통해 참여 대상 확대와 사업화 자금 지원까지 폭을 넓힐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업 참여는 관광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 자격은 울산광역시 거주 만 39세 이하 청년이면서 울주를 배경으로 관광 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단 기존창업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공모 신청은 3월 31일까지 울주군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식을 다운받아 담당자 메일(welcome1@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